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영화리뷰
- 플러터
- 키노
- 일기
- 리뷰
- SWIFT
- inflearn
- 자바
- 영화후기
- Flutter
- 티스토리챌린지
- 토이프로젝트
- 인프런
- toy project
- 영화
- java
- Flutter Toy Project
- 스프링 입문
- 코딩공부
- 오블완
- 백준
- 영화일기
- 영화기록
- 프로그래머스
- sopt ios
- SOPT
- sopt 35기
- 자바공부
- 자바 스터디
- 새벽녘 소소한 기록
Archives
- Today
- Total
목록2024/10/15 (1)
새벽의 기록
![](http://i1.daumcdn.net/thumb/C150x150/?fname=https://blog.kakaocdn.net/dn/dcr2ZA/btsJ41nrrxR/RELnngz8K3uuOS7DdAxf5k/img.png)
프로젝트 깃을 관리할 때 터미널을 열고 프로젝트 폴더를 드래그해서 프로젝트의 경로로 들어가곤 했는데 하다 보니 너무 귀찮았다.안드로이드 스튜디오나 인텔리제이는 내부에 터미널이 있어서 이런 과정이 없었기에 더욱 더 귀찮게 느껴졌다. 안타깝게도 Xcode에는 터미널이 내장되어 있지 않아서 따로 실행해야 했다.그러던 중 Xcode의 Behaviors라는 기능을 발견했고, 이를 이용해서 터미널을 쉽게 여는 방법을 찾았다. 요즘에는 사실 소스트리나 깃 크라켄, 깃허브 데스크탑같은 프로그램으로 쉽게 관리할 수 있지만 나는 터미널을 선호하는 편이기에 굳이굳이 정리를 해보려고 한다. 튜닝의 끝은 순정이니까...!!쉘 스크립트 만들기터미널 실행 후 Shell 파일 생성하기$ touch open_terminal.sh Sh..
환경 설정 및 잡다한 것들
2024. 10. 15. 13:24